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일신라시대 '덕진 여사' 추모…영암천에 다리 놓은 공덕 기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통일신라시대 '덕진 여사' 추모…영암천에 다리 놓은 공덕 기려
    전남 영암군은 덕진면 덕송재에서 덕진 여사의 공덕과 지역 화합·안녕을 기원하는 추모제를 봉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추모제는 통일신라 때 영암천을 건너는 행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 재산을 모아 대석교(大石橋)를 만든 덕진 여사의 공덕을 기리려고 매년 단오에 열리고 있다.

    대석교 창주 덕진공덕보존회(회장 양인) 주관으로 열린 추모제에는 우승희 영암군수를 포함해 200여 명의 지역기관·사회단체장과 유림, 주민이 참석했다.

    우승희 군수가 초헌관, 신차범 덕진노인회장이 아헌관, 배조복 문체위원장이 제관을 맡았다.

    양인 덕진공덕보존회장은 기념식에서 "예와 덕을 겸비한 덕진 여사의 숭고한 정신을 후손들에게 널리 계승·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우승희 군수는 축사에서 "덕진 여사의 전설은 교과서에 수록되고 동화책으로 발간될 만큼 널리 알려져 면민들에게 큰 자긍심을 심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덕진여사 추모제는 덕진면민의 단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문화축제 기능도 담당하고 있다고 군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야, 밀라노 동계올림픽 개막에 한목소리 응원…"땀과 꿈의 결실 맺길"

      여야는 7일(한국시간) 개막한 2026 밀라노·코르티나 담페초 동계 올림픽에 출전한 국가대표팀에 자부심을 갖고 꿈을 펼치길 바란다며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전수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

    2. 2

      국민의힘 "새 당명 3·1절 발표 목표로 작업 중"

      국민의힘의 새 당명이 이르면 오는 3·1절에 발표될 전망이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명 개정 작업 진행 상황과 관련해 "논의를 거쳐 지금 스케줄대로라면 3월 1일 정도...

    3. 3

      靑 "대북 인도적 지원 일관되게 이뤄져야…北, 선의에 호응하길"

      청와대는 7일 인도적 대북 사업에 대한 유엔의 일부 제재 면제 조치에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일관되게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