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특징주] CJ CGV, 거듭된 악재로 주가 하락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26일 CJ CGV가 4거래일 연속 하락한 9,790원에 장을 마감했다.
CJ CGV는 전 거래일에도 9,950원에 장을 마감했으며 주가가 1만원대 미만으로 하락한 것은 2008년 이후 15년 만이다.
CJ CGV는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한 이후인 지난 21일 주가가 약 20%대까지 떨어진 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였다 유상증자에 따른 기존 주주의 지분 가치의 희석이 우려되어 주가가 하락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CJ ENM 자회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의 김영규 공동 대표가 최근 직원 횡령 사고에 대해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CJ CGV 주가 하락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이미 지난 6월 8일 CJ CGV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판단해 매도의견을 제시했다. 해당 일로부터 CJ CGV 주가가 약 35%나 하락했기 때문에 언제 매수의견을 제시할지도 주목된다.
한경유레카에서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