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심, 신라면·새우깡 가격 인하 결정에 주가도 '주르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 대형마트에 새우깡이 진열돼 있다./사진=연합뉴스
    한 대형마트에 새우깡이 진열돼 있다./사진=연합뉴스
    신라면과 새우깡 등 주요 제품의 가격 인하를 결정한 농심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28일 오전 9시21분 기준 농심은 전 거래일 대비 1만7000원(4.05%) 내린 40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농심은 7월 1일부로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소매점 기준 1000원에 판매되는 신라면 한 봉지의 가격은 50원, 1500원인 새우깡은 100원 각각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은 "국내 제분회사로부터 공급받는 소맥분의 가격은 오는 7월부터 5% 인하될 예정으로 농심이 얻게 되는 비용 절감액은 연간 약 80억원 수준"이라며 "이번 가격 인하로 연간 200억원 이상의 혜택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증권가에서는 농심의 라면·과자 가격 인하 결정으로 올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기존 추정치보다 2∼3% 하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번 가격 인하로 농심의 연간 매출이 180억∼190억원 하향 조정되며 제분업체의 소맥분 가격 인하 효과로 최소 80억원 절감이 가능하다"며 "내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4∼5%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농심,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농심이 지난 27일, 서울 동작구 소재 농심 본사에서 서울지방고용노동청(청장: 노길준)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업무협약에서 농심은 안성탕면과 새우깡 제품 상자에 안전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촉...

    2. 2

      "농심, 제품 가격 인하…올 영업익 추정치 2~3% 하향 전망"-키움

      키움증권은 28일 농심의 신라면, 새우깡 가격 인하와 관련해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가 기존보다 각각 2~3%, 4~5% 하향 조정될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전날 농심은 밀가루 가격 인하를 반영해 신...

    3. 3

      신라면 50원·새우깡 100원 가격 내린다

      농심 ‘신라면’, ‘새우깡’ 가격이 각각 50원, 100원 내린다. 삼양식품의 ‘삼양라면’ 등 12개 제품 가격도 인하된다. 라면업체가 가격을 내리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