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뱅크, 주담대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올해 말까지 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8일 기준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는 연 3.81%로 책정됐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화면 캡처.
    28일 기준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는 연 3.81%로 책정됐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화면 캡처.
    카카오뱅크가 모든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조치를 올해 말까지 6개월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주담대 상품을 처음 출시한 작년 2월부터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조치를 이어오고 있다. 출시 당시 작년 말까지 면제하겠다고 밝혔는데, 작년 말 면제조치를 올해 6월까지 한 차례 연장했고, 이날 두 번째 연장조치가 발표된 것이다.

    카카오뱅크가 작년 2월 주담대 상품을 처음 출시한 이후 올해 4월까지 고객이 면제받은 중도상환해약금은 약 43억원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2017년 7월 대고객 서비스 이후 모든 대출에 대한 중도상환수수료,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이용 수수료, 이체 수수료 등 모든 수수료 면제 정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애플페이 국내 상륙 여파…삼성페이도 수수료 받는다

      삼성전자가 카드사로부터 삼성페이 수수료를 받는 대신 공동 마케팅을 지원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 애플페이의 국내 도입으로 카드사에 수수료 부과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소비자에게 비용이 전가될 것이란 우려를 잠재우기 위한...

    2. 2

      [포토]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면제 실험 결과 통행량 12.9% 증가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징수 일시정지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한 27일 서울 남산 3호터널 요금소에서 혼잡통행료를 내는 시민들로 차량들이 서행하고 있다. 서울시는 이날 남산 1·3호터널 ...

    3. 3

      인뱅마저…연 3%대 주담대 줄어든다

      올해 들어 꾸준히 상승하던 인터넷전문은행의 연 3%대 주택담보대출 비중이 지난달 다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금리가 연 4%를 넘는 주담대 비중은 올해 처음으로 늘어났다. 인터넷은행이 아파트보다 담보대출 금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