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보, 가스공사와 혁신형 기업 육성 지원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보 기업지원 종합 솔루션 인프라
    가스공사 ‘동반성장 프로그램’ 연계 융복합 지원
    신보, 가스공사와 혁신형 기업 육성 지원 업무협약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사진 왼쪽)은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사진 오른쪽)와 ‘혁신형 기업 육성 및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신보의 기업지원 종합 솔루션 인프라와 가스공사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연계해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에너지 분야 혁신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가스공사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 참여기업에 ‘기업형 PB 서비스’ 형태의 맞춤형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가스공사는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신보의 인공지능(AI) 기업진단 분석 서비스 ‘바사(BASA)’와 기술역량평가 결과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협력 강화, ▲ 프로그램 참여기업 상호 추천, ▲양사 보유 기업지원 인프라 연계 강화 등 혁신형 기업 육성과 동반성장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가스공사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다수의 기업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대상기업 선정부터 성과분석까지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기업 평가가 이뤄져 경비 절감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운영의 투명성과 신뢰성까지 더욱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가진 혁신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양 기관의 보유 인프라를 적극 연계하여 최적의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정책 허브 역할을 적극 수행해 기업지원 종합 솔루션 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과 손잡고 혁신기업 육성 박차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6월 28일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과 ‘혁신형 기업 육성 및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신용보증기금 대구 본사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과...

    2. 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개인도 '보증부 대출' 받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개인사업자는 27일부터 보증부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 네이버파이낸셜 등 3사가 27일 업계 최초로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보증부 대출인 'e커머스 소상...

    3. 3

      가스公, 베트남 기업과 협력 강화...GTP 사업 본격 드라이브!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6월 23일 PV Power(베트남 국영 발전회사) 및 T&T그룹*(현지 파트너사)과 각각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들 현지 기업 두 곳과 함께 베트남 장기 전력 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