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SG 성과 나면 금리 우대 SSL 상품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SG 성과 나면 금리 우대 SSL 상품 출시
    대한상공회의소와 하나은행이 협력해 지속가능성연계대출(SLL) 신규 상품을 선보인다.

    대한상의는 지난 28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하나은행과 중소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다음 달 총 5천억원 규모의 SLL 상품을 출시한다.



    SLL은 중소기업이 ESG 경영 성과를 내면 금리 인하 등의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이다.

    해당 상품의 대출한도는 기업당 50억원으로 설정됐다. 신청 기업은 ESG 진단 결과에 따라 최대 1.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대한상의는 ESG 경영 성과 확인서 발급, ESG 성과측정 및 평가 등을 담당하며, 하나은행은 금융 서비스 지원 업무를 맡는다.

    신청 기업은 대한상의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ESG 경영 수준을 진단받고 평가 결과에 따라 ESG 경영 성과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를 하나은행에 제출하면 대출 심사를 받을 수 있다.

    양 기관은 또 참여기업에 ESG 컨설팅·교육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ESG 경영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곧 설날인데 큰일났네"…쌀값 20㎏ 6만5000원 넘었다

      설날을 앞두고 쌀값이 3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다. 쌀 20㎏ 가격은 6만5000원을 돌파했다.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기준 쌀 20㎏은 6만5302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5만3180...

    2. 2

      반도체·부품 빼면 제조업 생산 뒷걸음

      주요 수출산업인 반도체를 제외한 제조업 생산이 지난해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은 좋았지만, 내수 출하가 부진한 가운데 대기업 생산이 늘고 중소기업은 부진한 양극화 경향도 확인됐다.1일 국가데이터처가 ...

    3. 3

      美 관세 뚫고 반도체·자동차 '쌍끌이'…1월 수출 34% 증가

      반도체와 자동차, 휴대폰 등 주요 제품 수출이 큰 폭으로 늘면서 올해 1월 수출이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지역별로도 수출 호황이 고르게 나타나고 있다.1일 산업통상부는 지난달 수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33.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