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양시 덕양구, 저소득층 치매 노인에게 후견인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치매 환자 병원 동행, 통장관리, 관공서 서류 발급 등 담당

    고양시 덕양구, 저소득층 치매 노인에게 후견인 지원
    경기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사고력 감퇴로 일상 활동이 현저히 어려운 치매 노인을 돕기 위해 공공후견 사업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의사결정을 스스로 하지 못하는 60세 이상 치매 환자의 경제적·법적 불이익을 막기 위해 후견인을 내세워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비롯한 저소득층 치매 환자 가운데 혈육이 없거나 가족이 있어도 실질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면 후견 혜택을 우선하여 볼 수 있다.

    후견인은 치매 어르신의 각종 계약 체결, 금융 재산 관리, 관공서 서류 발급, 복지 서비스 신청, 입원이나 요양시설 입소 동행 등 업무를 맡게 된다.

    덕양구보건소는 일정 기간 양성 교육을 이수한 다음 가정법원에서 선임되는 공공 후견인에게 후견 심판 관련 비용과 활동비를 지급한다.

    후견인은 회생절차 개시 결정, 파산 선고, 형 집행 미완성 등 민법상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고 후견 기간은 최대 3년이다.

    치매 공공 후견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031-8075-4800, 4805)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가족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치매 어르신도 각종 권리와 인간의 존엄성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공공 후견 사업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 덕양구, 저소득층 치매 노인에게 후견인 지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지지율 1%p 내린 60%…민주 44%·국힘 25% [갤럽]

      이재명 대통령의 지지율이 1%포인트 내린 60%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30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7~29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에게 이 대통령의 직무 수행 평가를 물은 결과, 이 대통령의 지지율은...

    2. 2

      민주당이 꺼낸 조국혁신당 합당 카드…'좋게 본다' 28%

      지난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조국혁신당에 제안한 ‘합당’ 카드에 대해 국민 여론이 냉담한 것으로 30일 나타났다.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 수행 지지율이 60%를 기록하며 여권이 안정적으로 국...

    3. 3

      [속보] 김정관 "러트닉 내일 다시 만날것"…관세갈등 계속협의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29일(현지시간) 미국의 관세 재인상 방침에 대응하고자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을 만났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다고 밝혔다.김 장관은 이날 오후 5시께 워싱턴DC 상무부 청사에 도착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