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지노믹트리, 美 FDA서 혁신의료기기 지정으로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지노믹트리의 대장암 검사 키트 얼리텍
지노믹트리의 대장암 검사 키트 얼리텍
지노믹트리

지노믹트리 주가는 6월 29일 낮 12시 현재 약 17% 상승하며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금일 코스닥 거래량 18위와 거래대금 10위에 오른 상태입니다. 금일의 급등세로 지난 6개월 동안 약 50%의 주요 매물 구간인 1만2500~1만4500원선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3개월간 외국인은 6천주를 순매수했으나 기관은 33만주를 순매도했습니다. 최근 1개월 동안에는 외국인이 11만주 순매도한 반면 기관은 6만주를 순매수했습니다.

주요 뉴스를 살펴보면, 지노믹트리가 소변을 이용한 방광암 진단키트 '얼리텍®-BCD'를 개발했으며, 이 제품이 높은 정확도를 보여 미국 FDA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받았습니다. 현재 회사는 이 제품에 대한 미국 내 보험 급여 코드 발급 절차를 진행중에 있으며, 2025년에는 FDA의 품목허가를 받아 본격적인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급여가 취소된 퍼시픽 엣지 등 경쟁사들에 비해, 지노믹트리는 미국 내 소변 방광암 진단키트 시장에서 전반적인 우위를 점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이런 상황은 지노믹트리의 주가 상승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