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몰도바 공항서 외국인 총기난동으로 2명 사망…인질극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몰도바 공항서 외국인 총기난동으로 2명 사망…인질극까지
    우크라이나 인접국인 몰도바에서 공항 입국이 거부된 외국인 승객이 보안 병력의 총기를 빼앗아 난동을 부리다 2명의 무고한 피해자를 숨지게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범인은 인질극까지 벌이며 대치하다 부상한 채 검거됐다.

    30일(현지시간) 타스·스푸트니크 통신 등에 따르면 몰도바 키시나우 국제공항에 도착한 한 외국인 승객이 이날 오전 입국을 거부당하자 공항 보안 업무를 하던 국경수비대로부터 총기를 빼앗았다.

    튀르키예에서 비행기를 탄 것으로 추정되는 이 외국인은 인질을 붙잡은 채 여러 발의 총격을 가했고, 이 과정에서 2명이 총을 맞고 사망했다.

    몰도바 당국은 공항에서 다른 승객들을 대피시키는 한편 특수경찰 부대를 현장에 투입했다.

    경찰의 진압 작전 끝에 범인은 다친 상태로 검거됐으며 현재 구금돼 있다고 몰도바 내무부는 전했다.


    조시형기자 jsh1990@wowtv.co.kr

    ADVERTISEMENT

    1. 1

      "구더기에 칼부림도"…마두로 갇힌 美 구치소의 '악명'

      미군 특수부대의 작전으로 체포돼 미국으로 압송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열악한 수감 환경으로 악명이 높은 미국 뉴욕 브루클린 메트로폴리탄 구치소(MDC)에 수감됐다.4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

    2. 2

      트럼프 "콜롬비아 작전 좋은 생각, 쿠바 곧 붕괴"…거세진 돈로주의

      베네수엘라 기습 공격으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축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콜롬비아, 쿠바 등 중남미 좌파 정권들을 겨냥해 경고성 발언을 이어갔다. 중남미 국가에 대한 군사 개입까지 시사하며 서반구 지배 ...

    3. 3

      '마두로에 충성'한다던 부통령…美엄포에 "적극 협력"

      “우리의 유일한 대통령은 마두로”라며 미국에 날을 세우던 델시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대통령 권한대행 겸 부통령이 돌연 태도를 바꿔 미국과의 협력을 공개적으로 요청했다.로드리게스 권한대행은 4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