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검찰 '보좌관 성추행' 박완주 의원 불구속 기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완주 의원 /사진=뉴스1
    박완주 의원 /사진=뉴스1
    '보좌관 성추행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박완주(57) 무소속 의원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형사제1부(이응철 부장검사)는 4일 강제추행치상 등 혐의를 받는 박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다.

    박 의원은 2021년 12월 보좌관 A씨를 강제 추행하고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등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는다. 이 밖에 A씨에게 인사상 불이익을 준 혐의, 지역구 관계자 앞에서 성추행 사건과 A씨에 관해 알린 혐의도 있다.

    A씨는 지난해 5월 박 의원을 경찰에 고소했고, 박 의원은 피소 사실이 알려진 직후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됐다.

    경찰은 지난해 12월 박 의원을 강제추행치상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광주지법, 징용배상금 공탁 1건 불수리…외교부 "이의절차 착수"

      광주지법, 징용배상금 공탁 1건 불수리…외교부 "이의절차 착수"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2. 2

      IAEA 사무총장, 7~9일 방한…日 오염수 보고서 설명 예정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위원회(IAEA) 사무총장이 오는 7~9일 방한해 일본의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계획을 평가한 보고서를 설명할 계획이다.박구연 국무조정실 1차장은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진...

    3. 3

      [속보] 경찰, '유령 영아' 수사 193건으로 확대…11명 사망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가 '유령 영아' 사건 209건을 접수해 193건을 수사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유령 영아'는 출산 기록은 있으나 출생신고가 되지 않은 아이들을 의미한다.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