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반도체 사업 부문 분할 소식에 유니퀘스트 주가 18% 쑥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반도체 사업 부문 분할 소식에 유니퀘스트 주가 18% 쑥
유니퀘스트는 4일 종가 기준으로 1만4510원에 마감했습니다. 전일 대비 18.45% 상승했습니다. 이는 당일 유가증권시장 거래대금 13위와 거래량 14위를 기록한 결과로, 전일 대비 거래량은 약 2400%나 상승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에는 외국인이 38만주를 순매수하였고, 기관은 69만주를 순매수했습니다.

최근 주요 뉴스로는 반도체 솔루션 기업인 유니퀘스트가 사업 부문과 투자 부문을 분리하고, 신설된 투자회사를 드림텍에 흡수합병한다는 소식입니다. 이 결정에 따라 유니퀘스트 주주들은 분할 합병 후에 유니퀘스트와 드림텍의 주식을 동시에 보유하게 됩니다. 유니퀘스트는 이를 통해 비메모리 반도체 유통 사업에 집중하며, 드림텍은 신사업 영역(로봇, AI, 스마트 의료기기 등)의 강화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두 회사는 주주환원을 위해 각각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 일부를 소각할 예정이며, 이러한 조치는 투자부문의 가치를 부각시키고 주주가치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