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발개위 수장 "민간기업 어려움 해결하고 발전환경 조성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中발개위 수장 "민간기업 어려움 해결하고 발전환경 조성할 것"
    중국이 강력한 '제로 코로나' 정책 폐기에도 경제 성장에 어려움을 겪자 경제 기획을 총괄하는 국가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 수장이 민간 기업 책임자들을 만나 어려움 해결을 약속했다.

    4일 중국 관영통신 신화사에 따르면 정산제 발개위 주임은 전날 싼이그룹, 웬퉁익스프레스, 농푸산취안 등 기업 책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발개위는 민간 기업과의 소통과 교류 메커니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간 기업인의 진실된 생각을 끊임없이 진지하게 경청하고, 실용적이며 효과적인 정책을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또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해 민간 기업을 위한 양호한 발전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기업인들은 국내외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의 기회와 도전과 함께 경영 현장에서 겪는 실제 어려움을 설명한 뒤 민간 기업 발전을 위한 법률과 제도 환경의 최적화 등을 건의했다고 신화사는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가장 깨끗한 도시라더니…"9명 사망·200명 입원"

      인도 중부 도시에서 식수 오염으로 집단 설사병이 발생해 사상자가 발생했다.3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최근 인도 중부 마디아프라데시주 인도르시에서 집단 설사병이 발생했다. 인도 연방정부 집권당인...

    2. 2

      'IS 순교작전' 18세 청년…FBI 위장수사에 붙잡혀

      새해 전야 주민들을 무차별 살해하려고 준비하던 18세 미국 청년이 연방수사국(FBI) 위장 수사로 붙잡혔다.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미 검찰은 노스캐롤라이나주...

    3. 3

      "나가라" 中 누리꾼 화났다…장원영, 뭐라고 했길래 '난리'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홍콩은 좋아하는 나라"라는 발언으로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MAMA 2025 비하인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