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셀트리온, 500억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올해 누적 2000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는 6일부터 장내 매수
    셀트리온 본사.  /사진=연합뉴스
    셀트리온 본사. /사진=연합뉴스
    셀트리온은 5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5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장내 매입을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총 33만3556주의 자사주를 6일부터 장내 매수할 예정이다. 전일 종가인 14만9900원을 기준으로 약 500억원 규모다.

    셀트리온은 지난 2월과 3월, 지난달에 이어 올해 네 번째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지난달 자사주 매입은 6 영업일만에 마쳤다. 셀트리온은 이번 자사주 매입도 최대한 신속하게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은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추가적인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최근 차기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의 해외 주요국 허가 신청 등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임에도 시장 불안 요소로 인해 시장가치 저평가가 지속되고 있다고 판단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사업 성장에 대한 자신감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으로 추가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게 됐다”며 “자사주 취득과 더불어 파이프라인 확대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 등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메드팩토, 직접비교 어려운 경쟁사 임상에 과도한 하락”

      대신증권은 6일 메드팩토에 대해 최근 주가 급락은 경쟁사의 임상 결과 발표가 원인으로, 메드팩토의 후보물질 가치를 저해하는 이벤트가 아니라는 점에서 현재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고 판단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

    2. 2

      파이퍼샌들러,"코인베이스 중립 하향"

      파이퍼 샌들러는 코인베이스(COIN)를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했다. 목표 주가도 60달러로 낮췄다. 6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파이퍼 샌들러는 올해 암호자산 거래소에 대한 규제 압력이 지속되고 ...

    3. 3

      셀트리온, 올해 네 번째 자사주 매입 결정

      셀트리온이 5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셀트리온은 최근 차기 바이오시밀러 제품군의 잇따른 해외 주요국 허가 신청 및 신약 개발을 위한 국내외 협업망 확장 등 미래성장동력 확보 노력이 구체화되고 있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