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해남공룡박물관, 물놀이 체험장 8일 개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남공룡박물관, 물놀이 체험장 8일 개장
    "공룡도 보고, 물놀이도 즐겨요.

    "
    전남 해남군은 해남공룡박물관 내 물놀이 체험장을 오는 8일 개장한다.

    물놀이 체험장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매회 40분씩 하루 총 5회 운영된다.

    개장 기간은 다음 달 20일까지이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개장하지 않는다.

    공룡 물놀이 체험장은 유아와 어린이에 특화된 시설물로 13세 어린이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공룡 물놀이터, 바닥분수, 샤워실과 휴게시설을 갖췄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과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상시 배치할 예정이다.

    해남공룡박물관은 물놀이 체험시설 외에도 여름철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야외 바닥분수, 안개 분사기 등 시설과 그늘 쉼터 등을 박물관 야외 곳곳에 배치했다.

    해남공룡박물관은 400여점의 공룡 관련 화석과 희귀전시물들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 공룡 전문박물관이다.

    해남공룡박물관, 물놀이 체험장 8일 개장
    박물관과 함께 330만㎡의 야외공원, 공룡발자국 보호각 등이 조성돼 가족단위 관광객들과 어린이 체험학습 장소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공룡박물관이 소재한 전남 해남군 황산면 우항리 공룡화석지는 천연기념물 394호로 지정돼 있다.

    세계최대 익룡 발자국 크기(25∼30cm)와, 세계최초 익룡·공룡·새발자국 화석이 한 지역에서 발견된 유일한 곳이다.

    군 관계자는 6일 "여름철 공룡박물관을 찾는 어린이 관람객들의 놀이시설 확충을 위해 지난해 물놀이 체험장을 개장,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해명이 오히려 자충수 됐다"…김선호 '가족 법인' 논란의 전말

      가족 법인을 둘러싼 세무 논란이 연예계를 뒤흔들고 있다. 200억원의 추징금 통보를 받 차은우에 이어, 판타지오에서 한솥밥을 먹는 배우 김선호가 부모에게 법인 급여를 지급하고 법인카드로 생활비를 사용했다는 의혹에 휩...

    2. 2

      풍경이라기엔 극단적, 추상이라기엔 미완성…윌리엄 터너가 앞질러버린 시간

      겨울의 눈(雪)은 종종 우리의 시야를 '흐림'에 적응하게 만든다. 짙은 안개나 흩날리는 눈발 속에서 바다와 하늘의 경계는 지워지고, 풍경은 거대한 하나의 덩어리로 뭉개져 보인다. 그래서 겨울 풍경을 볼...

    3. 3

      임윤찬을 키운 390석…별들이 태어나는 공연장

      피아니스트 손열음, 선우예권, 조성진, 임윤찬,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 양인모, 첼리스트 최하영, 한재민... 세계 무대를 누비는 이 젊은 연주자들의 공통점은? 뛰어난 실력과 개성을 갖춘, 대중적으로도 큰 사랑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