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세예스24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ESG 경영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세예스24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ESG 경영 강화
    한세예스24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한세예스24그룹은 지주사인 한세예스24홀딩스를 중심으로 글로벌 의류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업체인 한세실업과 패션기업 한세엠케이,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 교육 출판 회사 동아 출판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세실업은 해외 봉제 공장을 기준으로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 대비 2.8% 감축했고, 석유 사용량은 18% 줄였다.

    한세실업은 2029년까지 2019년과 비교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25% 줄이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친환경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세엠케이는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친환경 소재 상품 비율을 전체의 30%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지난달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해 인권 경영에 나서는 한편 주요 계열사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도 설치했다.

    한세예스24홀딩스 김석환 부회장은 "지난해 그룹 차원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처음 발간한 이후 투명한 경영 방침 및 의사결정을 통해 지속적인 ESG 성과를 내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트에 수입란 풀리자…"2천원 싼 미국산 샀다" vs "그래도 먹거리는 국산" [현장+]

      지난달 31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강서점. 개점 전부터 입구에 줄을 서 있던 고객 20여명이 마트 문이 열리자 일제히 계란 코너로 걸음을 옮겼다.매대에 나란히 진열된 30구짜리 국내산 갈색란과 미국산 백색란은 20...

    2. 2

      케빈 워시, 연준 자산 줄이는 '양적 긴축' 가능할까?

      트럼프 대통령이 지명한 차기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 후보인 케빈 워시가 연준의 대차대조표 축소, 즉 양적 긴축(QT)을 주장하면서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워시의 지명이 발표된 후 시장에서는 2거래일째 금,...

    3. 3

      25년 만에 완전체 광고 찍은 'H.O.T.'…G마켓 반격 통할까

      "언제나 네 옆에 있을게 이렇게 약속을 하겠어. 저 한우를 바라다보며."데뷔 30주년을 맞은 그룹 H.O.T. 25년 만에 멤버 5인(문희준, 장우혁, 토니 안, 강타, 이재원)이 완전체로 광고에 등장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