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크리스탈지노믹스, 아셀렉스·트라마돌 복합제 알제리 특허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급성·만성 통증 치료 후보물질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아셀렉스’(성분명 폴마콕시브)와 ‘트라마돌’의 복합제 ‘CG-650’에 대한 알제리 특허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특허명은 ‘폴마콕시브 및 트라마돌을 포함하는 급성·만성 통증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이다.

    폴마콕시브와 트라마돌을 특정 비율로 배합할 경우 동반 상승(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거나 다른 성분에 대한 부작용을 줄인다는 내용이다.

    크리스탈지노믹스에 따르면 제형 특허를 확보해야 각 국의 의약품 규제당국으로부터 판매 허가를 받고 해당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이번에 획득한 특허 유효기간은 2038년 6월 8일까지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해외 특허 획득을 통해 아셀렉스 복합신약을 개발해 제품 독점판매 기간 연장 등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는 아셀렉스가 포함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 시장을 2021년 약 24조원 규모로 추산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유틸렉스, ‘앱비엔티’ NK·T세포림프종 2상 환자 모집 시작

      유틸렉스는 킬러T세포치료제 ‘앱비엔티’(의  NK·T세포림프종(ENKL) 임상 2상 환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EU204는 앱스타인바바이러스(EBV) 양성 림프종 ...

    2. 2

      지놈앤컴퍼니, 신규표적 면역항암제 KDDF 정부과제 선정

      지놈앤컴퍼니는 신규 표적 면역항암제 ‘GENA-119’가 최근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의 ‘신약 기반 확충 연구 사업’ 중 선도물질 단계 과제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3. 3

      고바이오랩, 한국콜마홀딩스서 면역질환 신약 후보 기술 반환

      고바이오랩은 한국콜마홀딩스로부터 ‘KBL382’ 등 2종의 면역 질환 신약 후보물질의 글로벌 임상 개발 및 허가, 상업화 권리를 반환받았다고 7일 밝혔다.이번 반환은 한국콜마홀딩스의 내부 사업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