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달러 환율, 미국 추가긴축 우려에 4.1원 오른 1,305원 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달러 환율, 미국 추가긴축 우려에 4.1원 오른 1,305원 마감
    7일 원/달러 환율이 미국의 추가 금리 인상 우려에 상승 마감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 대비 원화 환율은 전날보다 4.1원 오른 1,305.0원에 마감했다.

    환율은 전날 미국 고용지표 호조 영향을 받아 7.10원 상승한 1,308.0원에 개장해 장 초반 1,310.20원까지 상승했다.

    이어 이날 밤 발표되는 미국 비농업 고용지표를 대기하면서 상승 폭을 줄였다.

    미국의 민간 고용정보업체 오토매틱데이터프로세싱(ADP)이 전날 발표한 바에 따르면 6월 민간 부문 고용은 전월보다 49만7천명 증가해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22만명)를 두 배 이상 웃돌았다.

    고용 지표가 예상외 증가 폭을 보이면서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인상을 지속할 것이라는 관측이 힘을 얻었다.

    오후 3시 30분 기준 원/엔 재정환율은 100엔당 909.72원이다.

    전 거래일 오후 3시 30분 기준가(905.01원)에서 4.71원 올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풍부한 유동성, 상승세 이어질 듯"…"AI 주도주 중심 분할매수 전략을"

      연초 가파르게 올랐던 코스피지수가 조정에 들어가며 증시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최근 급등락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AI) 사이클 상승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반도체를 비롯한 주력 산업의 이익...

    2. 2

      당신도 혹시, '사소함의 법칙'에 빠져 있나요

      ‘사소함의 법칙(law of triviality)’이라는 개념이 있다. 영국의 역사학자이자 경영학자인 시릴 노스코트 파킨슨이 1950년대에 제시한 이 법칙은 사람들이 의사결정을 할 때 중요한 사...

    3. 3

      '반도체 대장주' 삼전·하이닉스 목표주가 잇달아 올리는 까닭은

      반도체 대장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대한 증권사들의 목표주가가 일제히 상향되고 있다. 나란히 사상 최고 실적을 내면서다. 단기 급등에도 여전히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낮은 수준에 그쳐 주가 상승 여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