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하이닉스 D램, 애플 '비전 프로'에 탑재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하이닉스 D램, 애플 '비전 프로'에 탑재된다
    SK하이닉스의 D램이 애플의 공간형 컴퓨터 '비전 프로'에 탑재될 예정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애플의 비전 프로에 들어갈 맞춤형 D램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D램은 애플이 비전 프로를 위해 자체 개발한 새로운 칩 'R1'과 연동한다. R1 칩은 카메라 12개, 센서 5개, 마이크 6개가 입력한 정보를 처리해 콘텐츠가 이용자 눈앞에서 실시간으로 보이는 것처럼 느껴지게 한다.

    애플은 이 기기를 '착용형 공간 컴퓨터', 아이폰 이후의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의 시작"이라고 강조하며 내년 초 출시를 예고한 상태다.

    비전 프로는 스키 고글처럼 머리에 착용, 컴퓨터나 아이폰에서 해왔던 컴퓨팅 기능을 3차원(3D) 공간에서 구현할 수 있다. 새로운 운영체제인 비전OS에 이용자가 눈과 손, 음성을 통해 기기를 조작할 수 있도록 카메라와 센서를 갖췄다.

    비전 프로용 D램 공급과 관련해 SK하이닉스 측은 "고객사 정보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사진=AP 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희망퇴직·무급휴직 받는다"…SK온, '전기차 캐즘'에 결국

      SK온이 희망퇴직과 무급휴직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장기화 영향으로 비용 구조를 개선하는 등 수익성 확보를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SK온은 이날 임직...

    2. 2

      한경 '구멍 뚫린 자본시장'…이달의 기자상

      한국기자협회는 제425회 이달의 기자상 수상작(2026년 1월)으로 한국경제신문(노경목·박종관)이 보도한 ‘구멍 뚫린 자본시장’ 등 여섯 편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경제보도부문 ...

    3. 3

      솔루엠, 세계 최대 리테일 전시회서 지능형 매장관리 플랫폼 선보여

      솔루엠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리테일 산업 전시회 '유로샵(EuroShop)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3년마다 개최되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