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익산시·원광보건대 고등직업교육거점 지구사업 '최고 평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익산시·원광보건대 고등직업교육거점 지구사업 '최고 평가'
    전북 익산시는 원광보건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1년 차 평가에서 최고 등급(A등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정부가 사업비의 90%를 지원하는 이 사업은 전문대와 기초자치단체가 협력해 지역 특화 분야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 인재의 지역 정주와 지역 내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교육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혁신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호남·제주권 컨소시엄(총 6곳)에서 최고 등급을 달성한 익산시와 원광보건대는 2차 연도 사업비 20억원의 10%에 해당하는 인센티브(1억8천만원)를 추가로 확보했다.

    그동안 시는 원광보건대학과 지역 특화분야(그린 바이오식품, 돌봄특화서비스)와 연계한 정규교육 과정, 성인 학습자 및 중장년 평생 직업교육 프로그램 고도화,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앞으로 이 컨소시엄은 지역 밀착형 고등직업교육 거점화를 위한 관리 체계 구축, 학령기부터 전 생애에 걸친 지역특화 분야 인력 양성, 지역 연계 평생 직업교육, 사회공헌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해찬 전 총리 위독…李 대통령, 조정식 특보 베트남 급파

      베트남에서 건강이 급격히 악화해 위독한 상태로 알려진 이해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이재명 대통령의 정무특별보좌관인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현지로 급파됐다.조 특보는 24일...

    2. 2

      로저스 쿠팡 대표 "야간 택배 해보겠다"더니…결국 '무산'

      국회 연석 청문회에서 "배송 업무를 해보겠다"고 밝혔던 해롤드 로저스 쿠팡 대표의 야간 택배 현장 체험이 결국 무산됐다.23일 염태영 의원에 따르면 쿠팡은 이번 주 내내 확정된 일정을 제시하지 않다가 이날 오전에 &...

    3. 3

      이혜훈, "반포 아파트 포기할 수 있나?" 질문에 "네, 있다고요"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서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 원펜타스' 부정 청약 의혹으로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아파트를 포기할 용의가 있느냐는 추궁에 "네"라고 답했다.이 후보자는 23일 인사청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