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름방학에 굶지 않도록"…익산시, 취약계층 아동에 급식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름방학에 굶지 않도록"…익산시, 취약계층 아동에 급식 지원
    전북 익산시는 아동들의 결식 방지를 위해 여름방학 중 취약계층 아동 1천556명에게 급식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루 한 끼에 8천원씩 31일간 지원된다.

    시는 이날 시청에서 아동급식 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하고 지원 내용 점검과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또 지원 기준에는 맞지 않으나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아동 급식 서비스 만족도도 향상하기로 했다.

    만 18세 미만 저소득층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지원되는 아동급식은 읍면동사무소 및 학교 담임교사, 사회복지사 등이 지원 대상자를 추천하면 시 아동급식위원회에서 지원 여부를 심의한다.

    시 관계자는 "아이가 행복한 세상이 되려면 무엇보다 끼니 걱정이 없어야 한다"면서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급식 지원을 점차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검찰, '상장 뒷돈' 혐의 빗썸 前 대표 2심 판결에 상고

      암호화폐 상장 청탁과 관련한 금품 수수 혐의로 기소돼 2심 판결이 나온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 사건이 검찰 상고로 대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서울고법 형사13부(백강진 부장판사)에...

    2. 2

      [속보] 빗썸, 오입금 고객 손실액 10억…"사고 끝까지 책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이벤트 보상과정에서 비트코인(BTC)을 잘못 지급해 약 10억원 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7일 빗썸은 오지급 물량의 99.7%를 회수했고, 회수하지 못한 물량은 회사 보유 자산으로...

    3. 3

      '소녀상 철거' 주장 보수단체 대표, 거리 집회 중단…"경찰 탄압"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혐의를 받는 보수 시민단체 대표가 거리 집회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김병헌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9년 12월부터 진행해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