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기정 광주시장, 파라과이 대리대사와 '소방 교류'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기정 광주시장, 파라과이 대리대사와 '소방 교류' 논의
    강기정 광주시장은 11일 시청 접견실에서 페를라 베아트리스 가르시아 크리스탈도 주한 파라과이 대리대사를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2018년부터 광주시와 소방 안전 교류를 지속해온 파라과이 측 요청으로 면담이 성사됐다고 광주시는 전했다.

    파라과이 대리대사는 소방 차량 무상양여, 교육훈련단 파견 등 교류를 함께한 광주시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페를라 베아트리스 가르시아 크리스탈도 주한 파라과이 대리대사는 "광주시가 소방차, 구급차 등 물적 지원뿐 아니라 선진화된 소방 기술 전수를 통한 인재 양성에도 힘써준 덕분에 안전한 파라과이를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파라과이는 의용소방대가 주축이지만 앞으로 정부 산하 조직으로 체계화하고 환경개선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 시장은 "광주시는 안전 도시를 지향하고, 광주뿐 아니라 파라과이와 전 세계 지구촌의 안전을 염원하는 만큼 앞으로도 소방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소방안전본부는 지금까지 파라과이에 소방펌프차, 물탱크차, 구급차 등 37대를 지원했으며 올해도 소방차 10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8일부터는 광주소방안전본부 교육훈련단 6명을 파라과이 현지에 파견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韓 군사력 '세계 5위'…상위 5개국 중 핵 없는 유일한 나라

      올해 한국의 군사력 순위가 3년 연속 세계 5위로 평가됐다. 북한은 31위로, 지난해보다 3계단 상승했다.27일 뉴스1은 최근 미국의 군사력 조사기관 글로벌파이어파워(GFP)가 145개국의 군사력을 평가한 '...

    2. 2

      안보실, '北 탄도미사일 발사' 긴급회의…"도발 행위 규정, 중단 촉구"

      청와대 국가안보실은 27일 북한이 평양 인근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행위에 대해 '유엔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위반하는 도발 행위'로 규정하고, 즉각 중단할 것으로 촉구했다.국가안보실은 이날 북...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