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완도 동백' 전국 최초 지리적표시 증명 표장 등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완도군, 임산물에 대한 지리적 표시 2건 보유

    '완도 동백' 전국 최초 지리적표시 증명 표장 등록
    전남 완도 동백이 전국 최초로 특허청의 '지리적표시 증명 표장'에 등록됐다.

    지리적표시 증명 표장은 지자체가 직접 품질기준을 규정해 지역 특산품을 관리하는 제도로, 이번 등록으로 완도 동백 잎의 원산지가 완도군임을 증명하게 됐다.

    군은 지난 2018년 5월 완도 동백 지리적표시 증명 표장 출원서를 특허청에 제출, 5년 만에 결실을 보게 됐다.

    임산물 등록 3건 가운데 완도군이 완도황칠과 완도동백 등 2건을 보유하고 있다고 군은 전했다.

    '완도 동백' 전국 최초 지리적표시 증명 표장 등록
    전국 최대 동백 천연림이 있는 군은 완도 동백 추출물로 치료용 조성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적표시 증명 표장 등록으로 또 한 번 완도 동백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군은 소비자가 완도 동백 제품을 신뢰하고 생산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리적표시 증명 표장의 사용과 운영을 위해 '완도 동백 특산품 지리적표시 사용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군 관계자는 12일 "완도 동백 지리적표시 증명 표장 특허 출원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면서 "특허를 활용한 산업화를 통해 지역민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롯데·현대, 사업자 선정

      신라면세점과 신세계면세점이 사업권을 반납한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DF1·DF2의 신규 사업자 후보자로 롯데면세점과 현대면세점이 선정됐다.인천국제공항공사는 롯데면세점과 현대면세점이 제출한 사업 제안서 평가와...

    2. 2

      또 터졌다…'흑백2' 윤주모, 부실 도시락 논란에 입 열었다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 출연자 술 빚는 윤주모(본명 윤나라) 셰프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도시락을 출시했다가 '부실' 논란에 휩싸였다. 윤주모는 '흑백요리사2'에서 최...

    3. 3

      외국인 '1900만명' 한국 왔는데…"또 적자야?" 비명 터진 이유 [트래블톡]

      한국 관광산업이 좀처럼 적자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하며 '2000만 시대'를 바라보고 있지만, 정작 우리 국민의 해외여행 수요가 이를 훨씬 웃돌면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