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와이엠씨, 중국 '갈륨 통제' 수혜 기대감에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 로이터
사진 로이터
와이엠씨의 주가는 2023년 7월 12일 오후 1시 30분 기준으로 약 23%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날의 거래량은 시장에서 1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주가는 이날 상승을 통해 최근 6개월간의 매물 구간이 7200~7500으로 새롭게 형성되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에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8만주와 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발표된 주요 뉴스로는 중국의 갈륨 수출 통제가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다음 달부터 갈륨과 게르마늄 관련 품목의 수출을 제한하기로 결정했는데, 이에 따라 전기차 제조업체들이 질화 갈륨 대신 실리콘 카바이드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와이엠씨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공정용 핵심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고강도 및 고순도 세라믹과 실리콘 카바이드 소재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런 상황은 와이엠씨에게 유리한 환경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