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센더, 포스테 이탈리아네와 25억달러 규모 합작투자 갱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센더, 포스테 이탈리아네와 25억달러 규모 합작투자 갱신
    독일의 디지털 화물 운송업체인 센더(sennder)가 향후 10년 동안 23억 유로(25억 달러)의 수익 창출을 목표로 포스테 이탈리아네와의 합작 투자(JV)를 갱신한다고 센더의 CEO인 데이비드 노타커(David Nothacker)가 12일(현지시간) 밝혔다.

    이 벤처는 수동 작업과 화물의 불필요한 마일리지를 줄이는 기술로 포스테 이탈리아네의 비용을 절감하면서 2022년 이자, 세금, 감가상각 및 상각 전 수익(EBITDA)을 달성했다.

    이 파트너십은 이 부문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야 한다는 압력이 증가함에 따라 운송업체와 기술 회사가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협력해야 할 필요성을 보여준다.

    갱신 계약의 일환으로 센더는 합작 투자 지분을 75%로 늘리고 포스테 이탈리아네는 25%를 보유하게 된다.

    또한 포스테 이탈리아네는 베를린 기반 센더의 소유권을 약 10%로 늘릴 예정이다.

    독일의 센더는 네덜란드, 발트 3국, 프랑스, 폴란드 등 유럽 전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미국의 '제네시스 미션'과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박병창 교보증권 이사제네시스 미...

    2. 2

      우리운용, 합병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역대 최대 실적

      우리자산운용은 우리글로벌자산운용과 합병 이후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우리운용의 순자산은 지난 16일 기준 61조98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통합법인이 출범한 ...

    3. 3

      "비행기 만드는 로봇" 기대감 폭발…주가 144% '불기둥' 쐈다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중국 로봇 전문 기업인 유비테크가 강세를 기록했다. 에어버스와 협력해 항공기 제조 분야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도입한다는 소식 등이 투자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유비테크 '8% 급등'...에어버스에 로봇...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