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국씨엠, 라미나필름 라인 가동…"고객수요 신속 대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국씨엠, 라미나필름 라인 가동…"고객수요 신속 대응"
    동국제강그룹의 냉연 사업 법인인 동국씨엠은 라미나 필름 생산라인 1기를 증설하고 7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동국제강의 컬러 강판인 라미나 강판은 가공성이 우수한 컬러 강판이다.

    필름을 여러 단계 입히는 방식으로 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맞춤형으로 대응할 수 있어 고급 가전제품 등에 공급된다.

    색상·무늬·질감을 입힌 라미나 필름은 라미나 강판의 기능을 구현하는 핵심 소재다.

    동국씨엠은 컬러 강판의 고급화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로 지난 2021년 약 300억원을 투자해 라미나 강판 전용 생산라인을 갖췄다.

    이어 이번에 150여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라미나 필름 전용 라인을 신설했다.

    동국제강은 필름 생산라인 구축은 국내 업계 최초라며 조달 편의성을 강화함으로써 향후 고객 수요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다고 자평했다.

    동국씨엠의 라미나 강판 주요 제품은 미국·유럽 지역 선호도가 높은 스테인리스 대체 강판 및 서남아·인도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화려한 패턴형 강판 등으로 고객 요청에 맞춰 생산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스몰 럭셔리’ 미니 홀케이크 인기

      스타벅스는 1~2인용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넘어서까지 판매기한을 연장하며 4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2. 2

      "한일 협력 계속될 듯"…다카이치 외교 정책 전망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압승할 것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한·일 관계는 기존 협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기미야 다다시 도쿄대 명예교수는...

    3. 3

      日 다카이치 '1강 체제'…아베도 못한 개헌에 한발짝 다가섰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총선에서 중의원(하원·465석) 과반인 233석을 뛰어넘는 의석을 확보하며 압승을 거뒀다. 다카이치 총리가 장기 집권 체제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