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31일부터 경찰·소방관에 항공기 비상문 좌석 우선 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1일부터 경찰·소방관에 항공기 비상문 좌석 우선 배정
    이달 31일부터 소방, 경찰, 군인, 항공사 승무원, 직원에 비상문 인접 좌석 1개가 우선 배정된다.

    국토교통부는 국민의힘과 아시아나항공 비상문 불법 개방 사건과 관련해 항공기 비상문 안전 강화 대책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대책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배정 대상 좌석은 3개 기종(A321CEO, A320, B767) 38대 항공기 비상문에 인접한 94개 좌석이다. 이 항공기는 저고도에서 비상문이 개방되면서 비상문 옆에 승무원이 착석하지 않는 기종들이다.

    항공사는 고객이 온라인에서 해당 좌석을 선택할 경우 소방·경찰·군인, 항공사 승무원·직원에게 우선 판매좌석임을 고지하고, 발권카운터에서 본인 신분을 확인받은 후 구입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현장 판매 시에는 항공기 출발 1시간 30분 전까지 소방·경찰·군인·항공사 승무원·직원에게 우선 판매하고, 해당 시간 경과 후에는 일반 승객에게 판매 전환된다.

    아울러 기내 안전 강화를 위해 비상구 작동 전 경고장치 설치 기술검토, 승객의 비상문 불법개방 경고 홍보 강화, 승무원 보안교육 및 커리큘럼 강화, 기내 불법행위 방지 등을 포함한 ‘항공보안 강화대책’ 마련 계획 등도 논의됐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