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버스전용차로 막고 시위하다 체포된 전장연 대표 석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버스전용차로 막고 시위하다 체포된 전장연 대표 석방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버스전용차로 등 차도를 막고 시위를 한 혐의로 체포된 박경석(63)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대표를 석방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은 박 대표를 업무방해와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조사한 뒤 "대상자의 현재 건강상태, 조사 및 증거자료가 확보된 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며 석방 결정했다.

    현행범 체포로 신병을 확보한 피의자는 48시간 안에 구속영장을 법원에 청구하거나 석방해야 한다.

    박 대표는 조사 도중 욕창을 호소해 이날 0시30분께 병원에 입원했다.

    경찰은 전날 오후 2시부터 3분 동안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버스정류장에서 시내버스를 가로막아 운행을 방해한 혐의로 박 대표를 현행범 체포했다.

    박 대표는 지난 12일엔 종로1가, 13일엔 혜화동로터리에서 버스전용차로를 점거하고 시위를 했다.

    박 대표는 지난 3월에도 지하철 탑승 시위를 하며 도로를 점거하고 열차 운행을 방해한 혐의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가 하루 만에 석방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내가 아들 야구코치와 불륜…전직 프로야구 스타 출신"

      한 남성이 자기 아내가 아들의 야구 코치와 불륜관계라고 폭로하고 나섰다.26일 한 야구 관련 커뮤니티에 올라온 게시글에 따르면, 학부모 A 씨는 자기 아내 B 씨가 아들의 야구 레슨 코치 C씨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어...

    2. 2

      '탈세' 차은우, 고개 숙였지만…번지는 논란에 소속사 또 입장문 [공식]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둘러싼 탈세 의혹과 관련해 소속사 판타지오가 공식 입장을 재차 밝혔다.판타지오는 27일 "최근 당사와 소속 아티스트 차은우와 관련된 여러 상황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3. 3

      전동 휠체어 타고 일부러 '쾅'…보험금 뜯은 60대 장애인

      전동 휠체어를 타고 고의로 사고를 낸 후 보험금을 받아낸 60대 장애인이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충북 충주경찰서는 전동 휠체어를 몰아 다른 차량에 고의 추돌 사고를 낸 뒤 보험금을 뜯은 혐의(보험사기특별법 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