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지난 5월 강원도 최고 인기 관광지는 속초 '청초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5월 한 달간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강원도 내 관광지는 어디일까?
    지난 5월 강원도 최고 인기 관광지는 속초 '청초호'
    16일 속초시에 따르면 강원관광재단이 도내 주요 관광지 3천713개소의 빅데이터 분석자료를 기초로 발표한 '2023년 5월 강원특별자치도 관광 동향'에서 지난 5월 한 달 동안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다녀간 도내 관광지는 속초 청초호로 분석됐다.

    2위는 경포해수욕장, 3위는 경포호, 4위는 속초항, 5위는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와 주문진종합시장, 강릉 월화거리, 속초해수욕장, 속초 학사평 콩꽃마을 순두부촌이 뒤를 이었다.

    5월 한 달 동안 속초를 다녀간 관광객은 모두 204만62명으로 내국인(외지인)이 203만5천177명, 외국인이 4천885명이다.

    이는 지난 4월의 193만1천863명보다 5.6% 늘어난 수치다.

    속초시는 청초호를 찾은 관광객이 이처럼 많은 것은 분수광장 주변에 식재된 계절 꽃을 비롯해 수변공원과 요트장, 수변 산책로 등이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이병선 시장은 "속초는 이미 매년 2천400여만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다녀가는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기억에 남는 여행지로 남을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도 배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프라이빗 비치서 푸꾸옥 노을을 독점하다…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

      푸꾸옥 국제공항에 내려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로 향하는 길, 화려한 옷차림의 관광객들이 눈에 띄었다. 하와이안 셔츠와 슬리퍼, 가벼운 옷차림에 들뜬 표정의 휴양객들. 그 사이사이 섞인 꽤나 신경 써서 차려입은 ...

    2. 2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저소득층 환자 치료비 기부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은 7일 기부금 1000만 원을 강남세브란스병원에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환자의 치료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기부금은 호텔이 202...

    3. 3

      여행 앱인 줄 알았는데…놀유니버스 '이것'까지 팔자 업계 발칵

      종합 여가 플랫폼 기업 놀유니버스(대표 이철웅)가 여행과 문화생활의 경계를 허무는 슈퍼앱 전략을 가속화한다. 항공, 숙박 등 기존 여행 카테고리에 이어 공연·전시 예매 서비스를 전면 도입하며 플랫폼 외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