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ARM 기업공개 앞두고 가온칩스 주가 13% 껑충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온칩스 신사옥 / 사진=가온칩스
가온칩스 신사옥 / 사진=가온칩스
17일 10시 현재, 가온칩스의 주가는 약 13% 상승하여 거래대금 1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온칩스의 주가는 현재 정배열의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6개월 주요 매물 구간인 3만~3만5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에는 외국인이 20만주, 기관이 65만주를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요 뉴스를 살펴보면, 소프트뱅크의 자회사인 ARM이 9월 예정된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앵커 투자자로 엔비디아를 유치하려는 논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ARM과 엔비디아 사이에 기업 가치 평가에서 큰 차이가 있어, 논의가 최종적으로 불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ARM의 공식 파트너사인 가온칩스의 주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