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티이엠씨, 실적 바닥 쳤다...목표가 유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투자증권은 18일 티이엠씨에 대해 3분기부터 실적 반등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5000원을 유지했다.

    올 2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55% 감소한 385억원, 영업이익은 49% 줄어든 64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김광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가파른 희귀가스군 매출 감소가 주 원인”이라며 “1분기 609억원에 달했던 관련 매출이 2분기 164억원으로 급감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3분기부터는 실적 개선세가 두드러질 것이란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희귀가스 가격은 이미 3개 분기 연속 하락하며 지난해 러-우 전쟁으로 인한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했다”며 “3분기부터는 하향 안정화 유력하다”고 예상했다.

    또한 최근 제기된 국내 최대 반도체 고객사 내 벤더 지위 변동 우려도 과도하다는 평가다. 그는 “시장의 기대가 높은 디보란 매출은 하반기부터 10% 농도의 고부가 제품까지 공급 개시됨에 따라 올해 269억원 수준에서 내년 521억원으로 급증할 전망”이라며 “벤더 지위 훼손 시그널은 확인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예상 실적 흐름상 분기 실적의 바닥이 확인되는 이달 중 주가 저점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장관진 기자 jkj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국 통신회사들, 독성 납 스캔들로 치명타…주가 휘청

      AT&T 등 미국의 통신 회사들이 독성 납으로 덮인 케이블을 사용했다는 월스트리트저널(WSJ) 의 보도와 이에 따른 투자등급 하향으로 1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통신회사 주가가 일제히 급락했다. AT&T...

    2. 2

      포드, 테슬라 전기트럭 출시에 전기픽업트럭 가격 인하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출시가 포드의 F-150 라이트닝을 강타했다. 포드자동차 (F)는 17일(현지시간)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트럭의 가격을 약 6,000달러에서 10,000달러 범위에서 인하한다고 밝혔...

    3. 3

      리비안, 테슬라 사이버트럭 소식에 주가 하락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 출시 소식에 리비안(RIVN) 자동차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17일(현지시간) 리비안 자동차는 개장초 2.6% 하락한 24.1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2일에 7개월만에 최고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