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대문구 연희동 동진빌라 재건축 안전진단 통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대문구 연희동 동진빌라 재건축 안전진단 통과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연희동 동진빌라가 안전진단을 통과해 재건축 추진이 확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동진빌라는 1차 정밀안전진단에서 'E등급'(42.65점)으로 판정받아 추가 절차인 적정성 검토를 거치지 않고 재건축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통상 재건축 안전진단은 예비안전진단(현지조사), 1차 정밀안전진단, 2차 정밀안전진단(적정성 검토) 등 세 단계 절차를 거친다.

    이를 모두 통과해야 재건축을 할 수 있다.

    1차 정밀안전진단에서는 A∼E등급 중 D등급 이하를 받아야 하는데 E등급의 경우 2차 정밀안전진단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1985년 준공돼 올해로 38년 된 동진빌라는 지하 1층∼지상 3층인 10개 동 206세대로 구성됐다.

    이곳은 자연경관지구(옛 풍치지구)에 포함돼 현재 건축물 높이와 건폐율 관련 제한이 있다.

    구는 안전진단 통과를 계기로 향후 재건축 정비계획 수립 과정에서 자연경관지구 해제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서대문구에서 올해 들어 재건축 추진이 확정된 대상지는 동진빌라와 북가좌동 DMC한양아파트 2곳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표 내면 실업급여 줄게" 회사 믿었다가…"범죄자 될뻔" [사장님 고충백서]

      사직서를 제출했으면서 "해고당했다"며 실업급여를 수령한 근로자가 고용보험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지만 무죄를 선고받았다. 회사의 압박으로 형식상 사직서를 제출한 것이라면 실질적으로 ‘해고’...

    2. 2

      석방되자마자 스토킹하고 협박한 40대…다시 징역형

      구속 상태에서 풀려나자마자 스토킹 피해자에게 수십차례 연락하고 협박한 40대에게 결국 다시 징역형이 선고됐다. 춘천지법 형사2부(김성래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보복 협박, 스토킹 처벌법 위반, 정보...

    3. 3

      2년 넘게 사회복무요원 근무해도…대법 "재직기간 최대 2년 인정"

       공무원 재직 기간에 병역 기간을 산입할 때 사회복무요원과 현역병을 달리 취급하더라도 위법이 아니라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사회복무요원 복무 기간을 현역병 복무 기간 한도 내에서만 재직 기간에 산입하도록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