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림, 닭고기 공급 늘린다…종란 240만개 수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림, 닭고기 공급 늘린다…종란 240만개 수입
    하림은 닭고기 공급을 늘리기 위해 종란(병아리를 얻기 위한 달걀) 수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림은 8월 넷째 주부터 미국이나 유럽연합(EU)에서 8주간 종란 총 240만개를 수입해 공급할 계획이다.

    종란을 수입해 병아리를 길러 닭고기로 출하하기까지 최소 55일이 소요된다.

    하림은 이에 따라 오는 10월부터는 닭고기 공급량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정호석 하림 대표는 "닭고기 수급 불안을 해결하기 위해 닭 공급 확대 계획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3일 닭고기 공급사 10여곳과 함께 '수급조절협의회'를 열고 닭고기 공급 확대에 협조를 요청했다.

    올해 상반기 생산비 상승 등의 영향으로 닭고기 공급이 부족해 가격이 오르자, 이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다.

    지난달 닭고기 도매가격은 ㎏에 3천954원으로, 지난해 동월의 3천477원과 비교해 13.7% 올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법 "경영성과급도 임금으로 봐야"…'퇴직금 기준' 확 달라진다

      공공기관에 이어 민간 기업에서 지급하는 경영성과급도 퇴직금을 산정할 때 기준이 되는 '임금'으로 봐야 한다는 취지의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공공기관과 지급 성격이나 방식이 다른데도 같은 취지 판결이 나...

    2. 2

      보복 우려 차단…공정위 'IP 추적 불가' 익명제보 도입

      공정거래위원회가 하도급·유통·대리점·가맹 분야에서 발생하는 불공정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익명제보센터 운영을 대폭 강화한다. 제보자의 신원을 원천적으로 확인할 수 없도록 해, 보복...

    3. 3

      "당 걱정 없이 즐긴다"…파란라벨, '저당 카카오 케이크' 출시

      파리바게뜨의 건강 베이커리 브랜드 파란라벨이 '저당 카카오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파란라벨은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콘셉트로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베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