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미국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 문샷'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미국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 문샷' 참여
    항체 바이오의약품 개발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미국 정부가 추진하는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 문샷'(Cancer Moonshot)에 참여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에 따르면 캔서 문샷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공공·민간 협력체인 '캔서X'는 프레스티지바이오의 췌장암 치료 전략이 프로젝트의 취지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멤버로 최종 선정했다.

    회사는 캔서X가 지난달 90여개의 창립 멤버 기업을 공개한 이후 항암제 분야 기업을 추가 영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는 췌장암 환자에게서 과도하게 발현되는 유전자인 'PAUF'를 중화하는 신약 후보물질 'PBP1510'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참여를 통해 회사는 PAUF 농도를 활용한 췌장암 진단·치료·예방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캔서 문샷은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재임 시절 암 예방·조기 발견·치료제 개발을 위해 국가적인 지원을 하겠다며 처음 언급됐으며 이후 조 바이든 대통령이 추진 중이다.

    박소연 프레스티지바이오 회장은 "지난 3월 미국식품의약국(FDA) 패스트트랙 품목으로 지정된 PBP1510의 빠른 상용화를 진행하는 한편, 고형암 치료제 PBP1710 등 다른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한 기술·사업적 파트너십을 찾는 새로운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알테오젠, 사상 최대 실적 달성…매출액 2021억, 영업이익 1148억

      알테오젠은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도 별도기준 매출액 2021억원, 영업이익 1148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2024년 실적 대비 매출액 117%, 영업이익 27...

    2. 2

      "이 환자 통증 수치는 70점입니다"...GE헬스케어 '환자 통증 정량화 지표' 신의료기술 등재

      GE헬스케어 코리아가 수술 중 환자의 통증 반응을 실시간으로 수치화해 제공하는 모니터링 지표 SPI(Surgical Pleth Index)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실시한 안전성·유효성 평가를 거쳐 신의료기...

    3. 3

      루닛 "성장보다 내실 다진다...올해 EBITDA 기준 흑자 전환"

      "과거에는 회사 성장에 집중했지만, 앞으로는 재무적 안정성을 달성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겠습니다."서범석 루닛 대표는 2일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작년보다 20% 이상 비용을 줄여 올해 말 현금영업이익(EBITDA)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