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진단] 알에프세미, 인도네시아 리튬 공급 소식에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진단] 알에프세미, 인도네시아 리튬 공급 소식에 급등
7월 18일, 반도체 회사인 알에프세미의 주가가 19,000원에 종가를 기록하였고, 전일 대비 13.03% 상승하였습니다. 특히 이날 거래량은 약 900%나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주가는 지난 6개월간 주요 매물 구간인 5,000원 ~ 10,000원을 훨씬 상회하고 있으며, 지난 3개월 동안에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7만주와 1만주를 순매수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알에프세미와 관련 국내의 S사와 인도네시아 정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는 뉴스가 주요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이 협약에 따라 알에프세미는 인도네시아에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공급하게 됩니다. 이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오토바이 전기화 계획'의 일환으로, 알에프세미는 이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가는 방향을 설정하였습니다. 최초 공급량은 1000만 셀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최대 2억 셀까지 공급량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