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제이엘케이, 뇌졸중 AI 솔루션 부각에 21% 넘게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이엘케이 인공지능(AI) 기반 뇌 노화 치매 분석 솔루션 에이트로스캔.  /사진=한경DB
제이엘케이 인공지능(AI) 기반 뇌 노화 치매 분석 솔루션 에이트로스캔. /사진=한경DB
19일 의료 인공지능(AI) 기업인 제이엘케이 주가는 전일 대비 21.12% 상승한 2만8100원에 마감됐습니다. 이날 거래량은 약 240% 상승했습니다. 제이엘케이의 주가는 현재 정배열의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주요 매물 구간인 1만~1만5000원 구간을 상회했습니다. 지난 석 달 동안에는 외국인이 21만주, 기관이 140만주를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주요 뉴스를 살펴보면, 제이엘케이의 뇌졸중 분석 솔루션 도입한 국내 병원이 101곳에 달합니다. 이중 대학 병원인 빅5 병원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제이엘케이의 분석 솔루션은 신경과를 비롯해 신경외과, 영상의학과, 응급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다양한 진료과에서 사용됩니다. 또 제이엘케이는 11개의 뇌졸중 솔루션을 보유하는 등 전 세계 뇌졸중 시장에서 미국 '라피드에이아이(Rapid AI), 이스라엘 '비즈에이아이(Viz.AI)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