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총리 "수해복구 인력 고생 커…충분한 휴식 신경 써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호우피해 점검회의 주재…"상황 전파 책임 인력 보강하라"
    한총리 "수해복구 인력 고생 커…충분한 휴식 신경 써달라"
    한덕수 국무총리는 20일 "폭염에 따른 수해복구 현장인력의 온열질환 등에 대비해 안전관리, 충분한 휴식 등에 신경 써달라"고 관계 기관에 당부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주재한 '호우피해 및 대처상황 점검회의'에서 "복구 현장에 가보니 군과 경찰의 고생이 큰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위험 상황이 예고됐을 때는 위험을 최초에 인지하는 기초 지자체가 상황대응 인력을 대폭 확대해 운영할 필요가 있다"며 "상황 전파를 책임지는 인력을 보강해달라"고 주문했다.

    한 총리는 농작물·농경지 복구 현황, 지자체 비상대응체계 등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는 행안부·교육부·농림축산식품부·산업통상자원부·고용노동부·환경부·문화체육관광부·국토교통부, 경찰청·소방청·산림청·기상청, 17개 시도 관계자가 영상으로 참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2. 2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3. 3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