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다국어 번역 플랫폼' 출시한 플리토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다국어 번역 플랫폼' 출시한 플리토 급등
7월 20일 플리토의 종가는 36,750원으로, 전일 대비 13.95% 상승하였습니다.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 추세를 보이며, 금일의 상승으로 최근 6개월간의 주요 매물 구간인 30,000원에서 35,000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에는 외국인이 25만주를, 기관은 5만주를 순매수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1개월 동안에는 기관이 1만주를 순매도하였습니다.

최근에 발표된 주요 뉴스에 따르면, 플리토는 자체 개발한 기업용 다국어 번역 관리 플랫폼 '플리토 엔터프라이즈'를 일본 시장에 출시하였습니다. 이 플랫폼은 번역 의뢰, 견적 확인, 진행 현황 모니터링, 번역가와의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번역 히스토리 관리 등을 한 곳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37개 언어의 번역을 지원하며, 카드 결제 기능 업데이트와 페이팔 서비스를 통한 글로벌 서비스 확대 계획도 밝혔습니다. 이러한 소식이 플리토의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