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증권, HD 한국조선해양 목표가↑…"2분기 흑자 전환 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증권, HD 한국조선해양 목표가↑…"2분기 흑자 전환 전망"
    SK증권은 20일 HD 한국조선해양이 2분기 흑자로 전환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1만8천원에서 15만5천원으로 올렸다.

    한승한 SK증권 연구원은 "HD 한국조선해양의 2분기 영업이익은 1천840억원으로 흑자로 전환할 것"이라며 "조선 자회사들의 건조물량이 증가하고 선가 상승에 따라 실적 개선이 본격적으로 나타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HD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조선과 해양 부문 수주 목표의 약 90%를 달성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수주와 실적 모두 경쟁사보다 양호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현대삼호중공업은 선가 상승과 건조물량의 확대로 국내 조선사 중 실적 개선세가 가장 빨라 HD 한국조선해양의 밸류업(가치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점진적으로 강화될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는 친환경 선박 분야에서 HD 현대 그룹사들의 시너지를 더욱 부각해 그룹의 경쟁력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디지털 금'이라더니…"1억원 깨졌다" 개미들 '쇼크'

      비트코인이 급락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1억원 선이 무너지며 투자심리가 급격히 얼어붙었다.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반등에는 성공했지만, 극심한 변동성 탓에 비트코인의 자산적 가치에 대한 회의론도 고개를 들고 있다. &...

    2. 2

      非이자로 12조 번 4대 금융…"하반기 실적은 안갯속"

      KB 신한 하나 우리 등 4대 금융지주가 지난해 순이익을 10% 가까이 늘리며 2년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각종 수수료 실적 증가에 힘입어 비이자이익을 확 불린 가운데 이자이익으로도 42조원 이상을 벌어들인 ...

    3. 3

      한국GM 부품물류 정상화…하청 노동자 고용승계 합의

      한국GM의 세종물류센터 하청 노동자 해고로 촉발된 노사 갈등이 고용 승계 조건으로 봉합됐다.▶본지 1월 26일자 A1, 10면 참조6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GM과 금속노조 GM부품물류지회는 세종물류센터 하청 노동자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