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겸 새 싱글 '로로'·권은비 '서머퀸'으로 컴백
[가요소식] 새소년, 27일 새 싱글 '키드' 발표
▲ '승승장구' 새소년 새 싱글 = 밴드 새소년이 27일 새 싱글 '키드'(Kidd)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가 21일 밝혔다.

'키드'는 2021년 '조크!'(joke!) 이후 약 1년 8개월 만의 새 싱글로, 새로운 프로젝트 '파이럿쉽'(Pirateship)의 시작을 알리는 작품이다.

'파이럿쉽'은 '해적선'의 의미를 확장해 자유로운 창작과 모험을 지향하는 새소년의 포부를 담은 프로젝트다.

신곡 제목 '키드'는 해적 윌리엄 키드의 이름을 딴 것이다.

새소년은 31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도 연다.

또 다음 달 6일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2023에 서브 헤드라이너(간판출연자)로 출연하고, 11월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북미, 유럽, 아시아 등 17개국 34개 도시를 아우르는 월드투어도 준비 중이다.

[가요소식] 새소년, 27일 새 싱글 '키드' 발표
▲ 유겸 새 싱글 '로로' = 그룹 갓세븐의 유겸이 오는 24일 새 디지털 싱글 '로로'(LOLO)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AOMG가 밝혔다.

'로로'는 '포니테일'(Ponytail) 이후 6개월 만의 새 작품이다.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함께 이하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세이 나싱'(Say Nothing) 두 곡이 실린다.

유겸은 지난 2021년 AOMG에 합류한 이후 미니음반 '포인트 오브 뷰 : U'(Point Of View: U), 디지털 싱글 '테이크 유 다운'(Take You Down)·'포니테일' 등을 발표했다.

[가요소식] 새소년, 27일 새 싱글 '키드' 발표
▲ 권은비, 내달 새 싱글 '더 플래시' = 가수 권은비가 다음 달 2일 첫 싱글 '더 플래시'(The Flash)를 내고 '서머퀸'으로 변신한다고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울림은 전날 공식 SNS에 권은비의 포스터를 게재하고 컴백 소식을 알렸다.

'더 플래시'는 지난해 10월 세 번째 미니음반 '리탈리티'(Lethality) 이후 약 10개월 만의 신보다.

그는 최근 국내 대형 음악 축제 '워터밤'에 출연해 화려한 퍼포먼스로 온라인 공간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