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중구, 아동학대 예방·대응 '아동행복센터' 개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중구, 아동학대 예방·대응 '아동행복센터' 개소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피해 아동을 체계적으로 돌보는 아동행복센터를 구청 별관 3층에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이달 19일 중부교육지원청, 중부·남대문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행복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구는 아동학대 조사에 필요한 상담 공간과 회의실이 마땅치 않아 불편을 겪었다.

    이번에 마련된 아동행복센터는 아동이 편안하게 진술할 수 있는 공간과 화상회의 시스템을 갖춰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 업무를 훨씬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피해 아동이 아동복지관 등 시설에 입소할 때도 원격 화상 시스템을 활용해 아동의 상태를 살피고 원활하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아동학대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저해하는 행위로 사회 전반에 걸쳐 심각한 폐해를 초래한다"며 "앞으로 아동행복센터에서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이 순조롭게 이뤄져 중구 아이들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강원 고성 산불 1시간 50여분 만에 주불 진화 완료

      22일 밤 강원 고성군 토성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약 2시간만에 진화됐다.뉴스1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22분께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은 신고 접수 1시간53분만인 오후 9시15분께 잡혔다. 당...

    2. 2

      [속보]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

      강원 고성 산불 확산에 신평리·원암리 주민들까지 대피령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3. 3

      [속보] 강원 고성 토성면 인흥리 산불 확산…인근 주민 대피령

      22일 오후 7시22분께 강원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솝아당국은 이날 오후 7시34분께 대응 1단계를 내렸고, 오후 8시32분께 대응 단계를 2단계로 격상했다.화재 현장에는 성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