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조일알미늄, 코스피 거래량 2위…투자자 주목한 이유
[AI 종목 진단] 조일알미늄, 코스피 거래량 2위…투자자 주목한 이유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7월 21일에 종가 기준으로 조일알미늄의 주가는 3230원으로, 전일 대비 11.76% 상승하였습니다. 이날 조일알미늄은 코스피 거래량에서 2위를 기록하였고, 현재 주가는 6개월 주요 매물 구간인 3000~3500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에는 외국인이 6만주를, 기관이 190만주를 순매도하였지만, 지난 1개월 동안에는 외국인이 48만주를, 기관이 41만주를 순매수로 전환하였습니다.

최근에 공개된 주요 뉴스에 따르면, IMM크레딧앤솔루션은 LG화학과 함께 조성한 코리아 배터리&ESG(KBE) 펀드를 통해 알루미늄 스트립 제조업체인 조일알미늄에 300억원을 투자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투자는 조일알미늄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하고 이루어진 것이며, KBE 펀드의 소진율은 이 투자로 인해 40%를 넘어섰습니다. IMM크레딧앤솔루션은 내년에 두 번째 펀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런 소식이 조일알미늄의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