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래소, '찾아가는 기술특례상장 로드쇼' 정례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거래소, '찾아가는 기술특례상장 로드쇼' 정례화
    한국거래소는 첨단기술기업 발굴과 상장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기술특례상장 설명·상담 로드쇼'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거래소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과 함께 진행한 설명회에 1100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했다며,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관심을 확인해 설명회를 정례화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각 회차별로 업종별 특성과 지역별 클러스터를 고려해 맞춤형으로 진행된 설명회는 거래소 상장심사 담당 부서장을 포함한 상장 관계기관 전문가들은 기술특례상장 중점 심사사항 등 상장 준비를 위한 정보를 안내했다.

    기술특례상장제도는 재무 현황이 미흡하더라도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기술력을 평가받은 뒤 거래소 심사를 거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도록 하는 제도다.

    거래소는 설명회 정례화를 통해 기술특례상장 준비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겠다는 목표다.

    지역·클러스터별로 특화된 중점 심사 사항과 상장 사례 등을 정기적으로 공유하고, 업권별 주요 협회와 간담회를 열어 업계 현황과 애로사항을 듣는 등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금융위원회와 관계기관은 우수 혁신기업의 자본시장 접근성과 투자자 보호를 제고하기 위해 기술특례상장 제도 개선 방안을 이달 말 합동 발표할 예정이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살 빼는 약' 대신 베팅했더니…'주가 40% 폭등' 개미들 초대박

      비만 치료제에 쏠렸던 투자자의 시선이 글로벌 빅파마(대형 제약회사)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약값 규제와 관세 압박이 완화되고, 면역·항암 등 기존 주력 치료 분야 신약이 성...

    2. 2

      유엔 안보리, 오는 12일 우크라 관련 긴급회의 개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다음 주 긴급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10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우크라이나가 요청했으며 프랑스와 라트비아, 덴마크, 그리스, 라이베리아, 영국 등이...

    3. 3

      러닝 열풍에 잘나가더니…'3750원→1174원' 주가 폭락 '패닉'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코스닥 상장사 조이웍스앤코(옛 오하임앤컴퍼니)가 상장 후 최저가까지 추락했다. 본업인 가구업이 부진한 가운데 대표의 하청업체 직원 폭행 논란으로 러닝화 브랜드 호카(HOKA) 유통 사업까지 좌절되면서다.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