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안시, 미래모빌리티 국가산단 기업 유치 서한문 발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안시, 미래모빌리티 국가산단 기업 유치 서한문 발송
    충남 천안시는 성환 종축장 부지에 들어서는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할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최근 국내 대기업 121개 사에 박상돈 시장 명의로 서한문과 홍보물을 발송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첨단 미래산업인 모빌리티,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업 유치를 목표로 국가산업단지 선정 및 추진현황, 주변 인프라, 정주 환경, 우수한 광역교통망 등 투자 강점을 소개하고, 기업 입주 때 신속한 원스톱 컨설팅과 조세감면, 규제 완화 검토 등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천안에는 12개 대학과 4개 혁신기관이 자리 잡고 있으며 그린스타트업 타운, 천안아산 연구개발(R&D) 집적지구, 지식산업센터, 강소연구개발특구 등 미래 혁신 인프라도 풍성하다.

    천안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는 성환읍 신방리 일대 종축장 이전 부지에 2028년까지 모빌리티·반도체·디스플레이를 주업종으로 하는 산업단지로 조성된다.

    시는 국가산업단지 인근에 165만㎡ 규모의 뉴타운을 조성해 연구개발·교육·상업·주거 등이 어우러진 우수한 정주 환경을 구축,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을 위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기업이 원하는 성공 비즈니스의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거듭 약속드린다"며 "천안과 함께하는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시민 사망한 이민단속에 두번째 정부 셧다운 위기

      미국 정부가 과도한 이민 단속으로 두 번째 시민 사망 사건이 나오면서 두 번째 셧다운 위기를 맞고 있다. 28일(현지시간) CN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세관집행국(ICE)요...

    2. 2

      AI 기대로 S&P500 한 때 7,000포인트 돌파

      28일(현지시간) 글로벌 기술 대기업들의 사상 최고 실적이 인공지능(AI)관련주 상승을 부추기면서 미국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돌파했다. 개장초 0.3% 상승하면서 7,000포인트를 돌파한 S&P500은 동부...

    3. 3

      아마존, AI로 효율화·부진사업정리로 1만6000명 감원

      아마존은 1만 6000명의 기업 부문 감원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해 10월 이후 약 3만명에 달하는 감원 계획의 2차 실행이다. 2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아마존은 AI도입 확대에 따른 효율성 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