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물산, 내달 주거 생활 플랫폼 '홈닉'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홈그라운드'·'라이프인사이드' 2개 카테고리
    기기간 연결·홈 스타일링 등 총 20여가지 서비스
    삼성물산이 출시 예정인 주거 플랫폼 '홈닉' 로고.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이 출시 예정인 주거 플랫폼 '홈닉' 로고.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새로운 주거 생활 플랫폼을 내놓는다.

    25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회사는 내달 말 주거 플랫폼 '홈닉'을 공개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인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원베일리'에도 이 서비스가 적용되는데 입주민들은 이달 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홈닉은 집(Home)과 기술(Technique), 특별함(Unique)이 결합한 단어로 앞선 기술을 통해 차별적인 삶을 경험하고 나만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한다는 의미다.

    플랫폼은 주거 공간을 업그레이드하는 '홈그라운드'와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라이프인사이드' 2개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총 20여가지에 이르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홈닉의 4대 가치. 사진=삼성물산
    홈닉의 4대 가치. 사진=삼성물산
    기기 간 연결, 제어 수준의 개념을 확장해 입주민의 실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스마트홈 기술을 선보인다. 개별 가구 제어는 물론 커뮤니티 시설, 관리 사무소까지 단지 전체로 연결을 확대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해 주거 공간을 자유자재로 스타일링하고 제품 구매까지 손쉽게 할 수 있는 홈 스타일링을 비롯해 입주민 건강관리는 물론 반려동물 관리, 아파트 오프라인 공간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직접 구매까지 생활 전반에 걸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주민 간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을 제공해 지역 생활 환경의 유용한 정보를 교류하는 공존의 장도 마련한다. 또한 입주민 전용 쇼핑몰, 단지 특화 카드 등 홈닉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혜택을 선사한다.

    삼성물산 라이프솔루션본부 조혜정 본부장은 "홈닉을 통해 본격적인 플랫폼 비즈니스를 시작할 계획"이라며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다양한 서비스까지 가치사슬을 확대해 주거문화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래미안 아니어도 괜찮아요"...삼성물산 '홈닉' 출시

      삼성물산이 삼성전자와 손잡고 오픈형 주거 플랫폼인 '홈닉'을 선보였다. 삼성물산의 브랜드인 래미안이 아니어도 사물인터넷(IoT)과 커뮤니티 시설, 건강관리, 쇼핑까지 가능한 플랫폼이다. 다음달 입주 예...

    2. 2

      서울 송파 가락쌍용2차, '래미안 아펠릭스'로 리모델링

      서울 송파구 가락쌍용2차 리모델링 사업(조감도) 시공자로 삼성물산이 선정됐다.삼성물산은 지난 22일 열린 조합 총회에서&nbs...

    3. 3

      지형근 부사장 "막노동 청년 품어준 강원학사…저도 누군가에 도움 돼야죠"

      “대학 학비가 없어 발을 동동 굴렀어요. 여름방학에는 지금 회현역이 들어선 지하철 건설현장에서 벽돌과 시멘트를 날랐습니다. 겨울방학엔 울진 원자력발전소 건설현장에서 일했어요. 돈이 부족한 제가 대학을 졸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