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군산대, 전북시민대학 공모사업 선정…9∼11월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군산대, 전북시민대학 공모사업 선정…9∼11월 운영
    국립군산대학교는 전북시민대학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전북시민대학 시범 운영사업은 전북도가 정부의 '제5차 평생교육진흥기본계획'(2023~2027년) 추진에 맞춰 지자체와 대학교가 연계·협업해 상생할 수 있는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군산대는 군산시, 호원대, 군장대, 군산간호대와 컨소시엄을 맺고 전북시민대학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시범사업에서 군산대는 인문 역사 특화과정인 '군산에서 세계로 떠나는 역사기행' 교육과정을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2시간씩 총 9회차로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그동안 생소했던 군산의 역사와 군산에서 출토된 유물 및 유적 자료를 통해 군산을 이해하고, 세계사 학습을 통해 지역을 넘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호원대는 가족 교육 및 힐링을 위한 'HU 평생교육 24+' 프로젝트, 군장대는 '군산시 K-문화콘텐츠', 군산간호대는 '건강과 미래' 등 총 13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장호 총장은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군산시, 호원대, 군장대, 군산간호대와 협력체계를 구축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전 생애 삶과 학습이 하나가 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시민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한상의, 내달 11일 '통상분쟁 대응 포럼'

      대한상공회의소와 국제 분쟁 자금 조달 자문사 리틱에쿼티파트너스가 3월 11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26 글로벌 통상 분쟁 대응 포럼’을 연다. 국내 기업이 해외 사업과 투자...

    2. 2

      소방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에 2차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소방청이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에 대해 2차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소방청은 8일 오후 3시 30분께 국가소방동원령 2차 동원령을 추가 발령하며 범정부 차원의 대응 체계를 가동했다.소방...

    3. 3

      미모 서열 '최명길>황신혜>고현정'…지식인 파묘에 '당혹'

      최근 네이버 인물 프로필 업데이트 과정에서 발생한 유명 인사들의 지식인 노출 소동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8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최명길이 황신혜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유돼 눈길을 끌었다. 그가 지식인서 미모 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