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경남바로서비스' 신청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도내 대학생들의 학자금 대출이자 부담을 줄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도내 주민등록지를 두고 도내 대학에 재학하거나 휴학 중인 대학생·대학원생 또는 졸업 후 5년 이내 미취업자다.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 지원구간 8구간 이하 가구에 해당하는 학생이면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재단에서 받은 학자금 대출의 2022년 하반기와 2023년 상반기 발생 이자를 지원받는다.
지난해 신청했던 대상자도 올해 다시 신청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재학(휴학)증명서, 졸업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 해당 분야 서류를 갖춰 '경남바로서비스'(https://baro.gyeongnam.go.kr/baro)에서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원확정 결과는 오는 12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는 경상남도 민원콜센터(☎055-120)로 하면 된다.

여름휴가 맞이 '경남e지' 10% 할인 발행…발행규모 4억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온라인 전용 상품권 '경남e지'를 4억원 규모로 10% 할인 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경남e지 할인 발행은 경기침체로 위축된 소비를 활성화하고, 도내 소상공인 생산 제품 소비 촉진과 매출 증대를 도모하려고 여름 휴가철에 맞춰 추진한다.
경남e지는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8월 15일 오후 6시까지, 1인 월 최대 30만원 한도로 구매할 수 있다.
월 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남e지는 e경남몰, 진주드림쇼핑몰, 통영몰, 장피랑, 김해온몰, 함안몰, 공룡나라쇼핑몰, 산엔청 등 도와 시·군 온라인 쇼핑몰과 누비고(창원), 배달의진주(진주), 먹깨비(김해), 위메프오(통영·밀양) 등 시·군 공공배달앱에서 사용 가능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