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상공인 투자 미끼로 수백억 가로채" 고소장 접수…경찰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상공인 관련 사업을 소개하며 투자자들을 모았던 부부가 수백억원대의 투자금을 가로챘다는 내용의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소상공인 투자 미끼로 수백억 가로채" 고소장 접수…경찰 조사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및 유사수신행위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40대 A씨 부부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해 조사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 1월부터 최근까지 "식당, 술집 등 프랜차이즈점을 세우는 소상공인 사업을 진행 중인데, 투자하면 고수익을 보장하겠다"며 투자자들을 모아 투자금을 챙긴 뒤 돈을 돌려주지 않은 혐의 등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이와 관련해 경찰에 고소장을 낸 피해자는 3명으로, 총 2억여원의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고 있다.

    다만, 이들은 A씨 부부에게 피해금을 뜯긴 투자자가 1천여명에 달하며, 피해금도 수백억원 규모에 달한다고 밝혔던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최근 경찰에 "피해자 300여명을 대표해 고소장을 내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던 이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피해자들이 주장하는 피해 금액은 더 커질 수 있다.

    경찰 관계자는 "고소장을 접수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본격적인 수사가 진행돼야 자세한 범행 방식과 피해 규모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누가 온다고요?"…서울시청 지하 갤러리 난리 난 까닭

      서울시청 지하에 디지털 홍보관과 복합문화공간을 결합한 ‘서울갤러리’가 5일 개관했다. 첨단 미디어 전시와 공연, 강연을 결합해 시민 체험형 문화공간으로 운영된다.서울시에 따르면 시청 지하 1~2...

    2. 2

      메드트로닉, 휴고 로봇 전용 '리가슈어 RAS' 출시…혈관 봉합·조직 절개 한 번에

      헬스케어 테크놀로지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메드트로닉이 자사 로봇 수술 시스템 ‘휴고(Hugo robotic-assisted surgery system)’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수술용 에너지...

    3. 3

      '김건희 母' 최은순 80억대 빌딩 공매…25억 체납세 징수 돌입

      경기도가 고액 체납자 김건희 씨의 모친 최은순 씨 소유 서울 강동구 암사동 부동산의 공개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 체납 지방세 25억원을 공매로 징수하기 위한 조치다.4일 경기도에 따르면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이날 공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