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증시 출렁…코스피, 2,600선 내주고 코스닥도 하락전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차전지 상승폭 반납
    증시 출렁…코스피, 2,600선 내주고 코스닥도 하락전환
    이차전지 강세로 오름세를 보이던 코스닥시장이 26일 오후 약세로 돌아서 장중 900선 아래로 내려갔다.

    이날 오후 2시 25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날보다 2.65% 하락한 915.01을 나타냈다.

    개인과 기관이 순매도하면서 지수에 부담을 주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이 7천억원 이상 순매수 중이다.

    코스피도 전날보다 1.39% 내린 2,599.94로 2,600선 아래로 내려갔다.

    외국인과 기관이 1조원 가까이 순매도하고 있다.

    서정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이차전지주 중심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며 증시가 하락세로 전환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코스닥시장에서 이차전지 관련주인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가 상승 폭을 일부 내줬고 엘앤에프는 약세로 돌아섰다.

    코스피에선 삼성전자가 약보합에 머물며 7만원 아래로 내려갔고 LG에너지솔루션과 SK하이닉스,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차, 기아, NAVER, 현대모비스, 카카오 등 대형주들이 일제히 약세다.

    이차전지주인 POSCO홀딩스와 포스코퓨처엠도 상승 폭을 일부 반납한 상황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스타항공, 안전에 기여한 임직원 8명 포상

      이스타항공이 작년 한 해 동안 항공 안전에 기여한 직원을 선정해 포상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스타항공은 임직원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사내 안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사내외 안전 강화에 기여한 임직원을 투표...

    2. 2

      역대급 '국장' 대박에…국민연금 3개월 새 '70조원' 벌었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가가 지난해 4분기 급등하면서 국민연금의 주식 평가액이 직전 분기와 비교해 3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 등에 따르면 구민연금이 보유한 공시 대상 ...

    3. 3

      "통신·반도체 이어 로봇·방산에 도전장" [민지혜의 알토란 중기]

      "전기가 끊기거나 재난시에도 연락할 수 있는 안전망을 갖출 수 있습니다."박동환 배터리파워솔루션 대표는 "반도체, 통신에 이어 신재생에너지, 방산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산골 오지에서 전기가 끊...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