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최저임금 1,002엔 결정…역대 최대폭 인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 최저임금 1,002엔 결정…역대 최대폭 인상
    일본 후생노동성 중앙최저임금심의회 소위원회는 28일 최저임금을 전국 평균 시급 기준 1천2엔(약 9천189원)으로 인상하기로 했다.

    28일 교도통신 보도에 따르면 전국 평균 최저임금 기준이 1천엔을 넘어서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최저임금 기준은 종전 961엔보다 41엔(4.3%) 인상되는 것으로, 현재와 같은 조정 방식이 도입된 2002년도 이후 가장 큰 증액이다.

    새 기준은 오는 10월부터 적용된다.

    다만 일본의 최저임금은 지역별로 달라 도도부현 지방심의회에서 다시 지역 실정에 맞는 최저임금을 정하게 된다.

    한편 한국의 내년도 최저임금은 올해보다 2.5% 오른 시급 9천860원으로 결정돼 현재 환율 기준으로는 일본 최저임금 전국 평균을 근소하게 웃돌게 됐다.

    (사진=AFP 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홈디포, 800명 직원 해고…"주5일 사무실로 출근하라"

      주택 건축자재 등을 취급하는 미국 대형 소매업체 홈디포의 실적 둔화가 이어지면서 회사가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력 구조조정을 단행하고 재택근무를 폐지한다. 28일(현지시간) 미국 CNBC에 따르면 홈디...

    2. 2

      다카이치 총리의 승리 굳어질까…日 여당, 총선 초반 우위 확보

      내달 8일로 예정된 일본 중의원 선거(총선)에서 집권 자민당이 과반 의석을 넘볼 수 있을 정도로 우세를 보이고 있다는 판세 분석이 나왔다.요미우리신문은 지난 27∼28일 전화 및 인터넷 방식 여론 조사(응답자...

    3. 3

      "미국은 항상 강달러 정책"…외환시장 개입 부정한 베선트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엔화 강세를 위해 미국과 일본이 외환시장에 개입할 것이란 추측을 일축했다. 달러화 가치는 하락세를 멈추고 2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 폭을 나타냈다.28일(현지시간) 베선트 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