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인천시, 2025년까지 유기동물 입양센터 만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 2025년까지 유기동물 입양센터 만든다
    인천시는 일선 군·구 동물보호센터에서 구조·보호하는 유기동물 입양을 지원하는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이하 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시는 센터 구축에 필요한 예산 마련을 위해 최근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유기동물 입양센터 설치 지원사업에 응모해 국비 3억원을 확보했다.

    시는 연수구 청학동에 있는 옛 문학터널 관리동 건물을 리모델링해 2025년 하반기 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센터는 안락사 위기에 처한 유기동물을 보호하면서 사회화교육, 건강검진, 예방접종, 중성화수술, 동물등록을 마친 뒤 입양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동물학대 예방교육과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인식 개선 교육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인천에서는 지난해 모두 5천788마리의 유기동물이 발생해 현재까지 35.5%가 입양됐고 40.5%는 안락사·자연사했다.

    시는 유기동물을 입양한 시민에게 동물등록, 치료, 미용 등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5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유기동물 입양을 활성화하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인천을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피겨 국대 상비군 출신' 엔하이픈 성훈,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그룹 엔하이픈의 멤버 성훈이 '2026 밀라노 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선다.24일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성훈은 내달 6일(현지시간) 개막하는 밀라노 동계올림픽에 성...

    2. 2

      레이서·우주인이 끼는 시계, 입맛만 다실 필요 없다고? [김창규의 명품시계 이야기]

      많은 시계 애호가들의 선택을 받는 스몰 컴플리케이션 워치인 크로노그래프. 여기서 컴플리케이션이란 고도의 조립·조정 기술을 요구하는 복잡한 시계 기능을 말한다. 이 기능이 한 가지 탑재된 시계가 컴플리케이...

    3. 3

      "스키는 핑계고"…등산 후 막걸리처럼 시작되는 설원의 진짜 세계

      “스키의 목적은 내리막이 아니다. 내려와서 마실 ‘한 잔’이다.”알프스의 스키어들은 오랜 세월 동안 이런 말을 농담처럼 주고받았다고 한다. 얼핏 유머처럼 들리지만, 이 문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